문경 신기농원, 100% 순수 사과칩 '애플링' 출시
문경 신기농원, 100% 순수 사과칩 '애플링' 출시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6.12.1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과 영양, 모양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아이티비즈] 문경사과 대표기업 문경 신기농원이 사과칩 신제품 '애플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직접 재배한 일정한 크기와 모양을 가진 100% 문경사과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 동결건조 방식으로 만든 사과칩으로 기존 열풍건조 제품이 가진 영양소 파괴 등의 문제를 해결해 사과를 수확한 직후의 모양과 맛, 영양소를 그대로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B품 사과가 아닌 생과로 소비되는 품질 좋은 A급 사과만을 선별해 사용하고 타 업체의 사과칩과는 다르게 영양소와 사과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사과껍질을 깎지 않고 사과칩을 생산하는 게 특징이라는 것.

특히,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아 과일 영양소 섭취가 필요한 노약자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 어린 유아 및 어린이 들의 영양 간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신기농원 함대경 대표는 “애플링은 사과 모양과 향, 맛, 영양소를 모두 그대로 살린 제품이며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사과는 '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농산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할만큼 품질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문경사과는 전국 6대 사과 주산지이며 백두대간 중산간 지역의 큰 일교차와 깨끗한 자연 환경에서 재배되 육질이 단단하고 향과 당도가 높아 전국 최고의 사과로 인정받아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